벨기에 브뤼쥬

Brugge, Belgium
Brugge, Belgium

우리나라 말로 뭐라고 발음해야 정확할지 모르겠다 ‘브뤼게’ ‘브뤼흐’ ‘브뤼쥬’?

영어로는 Bruges, 네들란드어로 Brugge, 불어로는 Bruges, 독일어로는 Brugge 로 적으며, 벨기에 West Flanders 지방의 주도이고, 벨기에의 서북쪽에 위치해 있다. 인구는 2008년 기준으로 117,000 정도 (metropolitan area 전체로는 25만명 정도) 수준이니 우리가 생각할때는 중소도시가 맞다. 그러나 유럽 입장에서 볼때는 상당히 큰 도시에 해당한다.

이 도시는 해안에 인접해 있고, 항구를 가지고 있으며 상업적으로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한다.

브뤼셀에서 기차로 한시간 반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중소도시이고, 마을 전체가 UNESCO Heritage 로 등록되어 있다.

천천히 거리를 걷다 보면 곳곳에서 아담한 중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.

수로가 잘 발달되어 있어서 북쪽의 베니스라고 불리기도 하는 도시이다.

개인적인 소견으로 볼거리는 브뤼셀 보다는 이곳이 더 낫고, 사람들도 친절하고 마을 전체에서 여유가 묻어 난다.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련지…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